본문 바로가기

식용유 유통기한과 사용시간 공기와 완벽히차단하여 보관해주어야합니다.

ustin9 2020. 10. 24.
반응형

요리를 할때 기름을 사용하여 조리햐야하는 음식에 있습니다. 이럴때는 식용유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계란후라이나 튀김음식에 식용유를 많이사용합니다. 이런 식용유가 방치되다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주로 식용유를 선물로 받았을 때 입니다.

 

 

주로 식용유는 바삭한 튀김종류로, 후라이팬에 음식이 달라붙지 않도록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식용유는 많은이들이 이 식용유가 유통기한이 크게 상관없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식용유는 자칫하다가 트랜스지방산으로 변화합니다. 그러니 식용유의 유통기한을 잘 기억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상태변화가 일어난 식용유를 섭취하다가는 심장병이나 암과 같은 큰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용유는 말뜻 그대로 먹을 수 있는 기름을 말합니다. 식용유는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카놀라유, 올리브유등으로 참 많은 종류의 식용유가 있습이다. 이 식용유는 15도시에서는 액체의 형질입니다. 고체형체의 기름은 소기름인 우지와 마가린, 버터, 돼지기름, 쇼트닝을 제외한 모든 식용유는 액체형태입니다.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건 액체형태의 기름입니다. 이 식용유는 제조된 시점에서 6개월에서 1년사이의 유통기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식용유는 밀봉된 상태라면 구매한지 6개월동안은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봉을 한 식용유라면 달라지게됩니다. 식용유는 개봉하면 식용가능한 시간대는 2개월 안팎 입니다.

​​

 

 

 

 

 

​위에서는 이 기름을 사용하는 유통기한이 1년이라 하였는데요, 어떻게 보관을 어떻게 하였냐에도 유통기한이 달라집니다. 공기중에 최대한 노출이 되지 않아합니다. 공기중에 오랫동안 노출되다보면 식용유도 산성성질을 띄고있기에 맛과 냠새가 변화됩니다. 그러니 바람이없는 온도가 낮은곳에 보관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사용 후 꼭 뚜껑을 닫고 직사광선이 없는곳에 보관 하여야합니다. 만약 식용유를 최초개봉한 적이 없으며 직사광선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을하면 최대 5년꺼지 보관은 가능하나, 그렇게 시일이 지난 식용유보다 그냥 사시길 권장합니다. 최초 개봉 후 공기의 접촉이 염려가 된다면 조그마한 용기에 쓸만큼만 덜어서 방의 공기와 완벽히차단하여 보관해주어야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식용유는 가구의 표면에 발라 기스를 방지하거나 나무도마에 미리 코팅하여 마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리중 발생한 벽의 기름때도 식용유를 면에 적당량 적시어 닦으시면 쉽게닦깁니다. 같은 기름은 기름끼리 융해가 잘되므로 기름때를 닦는것에 유용합니다. 기름때에 찌든 후라이팬도 못쓰는 식용유로 닦으면 아주 잘지워집니다.

반응형

댓글